2010년 6월 29일 화요일

[아이폰 OS 4.0 리뷰]아이폰 OS 의 비밀

아이폰 OS의 업데이트 내용들은 해킹된 아이폰 혹은 아이팟 터치의 최신 기능들을 살펴보면 거의 업데이트 내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OS4.0 의 업데이트 내용 또한 해킹팟, 혹은 해킹폰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이 추가되고 UI나 버그들을 수정한 정도를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기업이라는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고 훌륭한 제품들을 만들고 있는 것은 맞지만, 다양한 기능들의 퍼포먼스와 기본적인 UI 들은 Cydia apps 들에서 대부분 가져온 것들이 많습니다. 다들 아시죠? 다들 컴퓨터 전문가 벽돌된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은 한번쯤 경험해보셨잖아요. 왜 그러세요. 해킹한번 안해보신 분들처럼^^

  • http://spiritjb.com/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를 하고, 접속확인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킹.
  • 사용이 익숙해지시고, Cydia에 대해 이해를 마쳤을 때쯤, 당신은 linux에 눈을 뜨지 않을까요?
멀티테스킹

형과 형수님이 둘다 아이폰 OS 4.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는 소식에 블루투스 자판 2개를 선물로 들고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처음 써본 기능이 멀티 테스킹인데, 이건 뭔가 싶더라구요. 홈 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음악 재생 관련 버튼들이 Default로 있는 부분은 괜찮았는데, 나머지들은 멀티테스킹이 안 되잖아? 싶었죠. 해킹팟에서 Backgrounder 와 Pro switcher로 구현하는 것도 버벅대긴 하지만, 현재 OS4.0보다 멀티테스킹을 구현하는 점에서는 낫습니다. 다행히 업데이트 되는 어플들이 멀티테스킹 지원을 한다고 하니 기다리면 되겠죠? 담달까지?
아래의 링크된 글을 읽으시면 무엇이 다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보다 사실 더 편한 기능은 검색입니다. 저도 11페이지 까지 어플을 깔아놓고 썼지만 대부분이 욕심이고 한두 페이지로 개인에 맞는 어플들을 정리해 놓습니다. 그래도 UI나 화면이 잘리는 부분은 잘 마들어 놓았네요.

  • 카테고리 쓸만하네 2010-06-27 15:09:35

    me2photo



  • 카메라 위치에서 나오는 기능도 추가 되었다니,,ㅋㅋ 와우 2010-06-27 16:36:44

    me2photo

    일반사용자들이 느끼는 차이를 중심으로만 포스팅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달라진 것을 아는 사용자들은 많지 않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OS 업그레이드 방식이 어려워서 형에게 부탁하는 모습들을 봤는데, 역시나 이런 부분도 USB 연결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wifi 이 방식으로 진행이 되면 어떨까요?


이 글은 운짱님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