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통 회원 h님께서 필통 회원 중 10분께 <교실이 돌아왔다>를 드립니다. <교실이 돌아왔다>는 <지구촌시대의 문화 인류학>이라는 수업을 바탕으로 wizardwish님과 운짱님 외 103명의 수업 수강생들이 함께 쓴 책이에요. 책 머리에 이런 말이 있어요.
"이들은 자신의 미래가 불확실하고, 게다가 '체제' 자체가 붕괴하고 있다는 것을 감지하고 있다. 그들은 겉도는 말을 별로 하지 않지만 내심 삶이 헛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치권의 파국을 보면서, 거대한 삼성의 비리 사건을 보면서, 국가가 시장의 하수인처럼 구는 현시을 보면서 그들은 자기 방어벽을 친다. 이런 현실은 과다 경쟁 시대, 위험 사회, 고실업 불안정 고용시대, '신자유주의' 등의 단어로 설명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런 시대가 만들어 내는 '겉도는 제도, 헛도는 삶'을 어떻게 극복할지를 궁리해보는 수업의 기록이다."
이 책은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수업 시간을 통해 삶과 언어를 다시 조각맞추기 위해, '헛도는 삶'에 대한 지금 자기 자리에서의 성찰을 기록한 책이에요. 이 수업에서는 한 학기의 수업 동안 자기가 선 자리에서 자기와 타인의 삶 속으로 어떻게 인류학적인 여행을 떠나는지, 그런 탐색적인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관한 노하우를 담고 있는 책이에요. 그래서 h님이 필통 회원들께 이 책을 선물하고 싶어하시는 듯 합니다.
4월 17일(금)부터 26일(일)까지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상상리뷰'를 남겨주세요. 상상리뷰는 바로 여러분이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정리한 글이에요. 인터넷 서점 등에서 책을 둘러볼 때 아직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책에 대한 상상과 기대를 하면서 이 책이 왜 읽고 싶은지 이유가 만들어지지요? 바로 그것을 짧게 남겨주시면 됩니다. 상상리뷰를 남겨주신 분들 중 10분께 <교실이 돌아왔다>를 보내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4월 17일(금)-4월 26일(일)
* 당첨자 발표: 4월 29일(수), 필통에서 선물을 나누는 클럽 게시판을 확인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