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5일 월요일

톡톡 - Custom My Page


온라인 학습 생태계(필통넷)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배움을 찾아가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공간보다 또한 이런 배움을 찾는 10대를 많이 찾아볼 수 있어서 즐겁죠. 멋진 10대들에 대한 소개는 뒤로 하고, 필통의 멋진 커스터마이즈 페이지들을 이번에 소개하도록 할께요. 각각 페이지를 눌러서 바라기를 해보세요. 멋진 커스터마이즈 페이지들을 가진 회원분들은 각각 다양한 정보들을 내어 놓으십니다. 읽는 책들, 문자로 보내는 정보들, 자주 하는 약속들, 몇몇이 함께하는 이야기 이어쓰기와 다양한 행사 정보를 바라기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통의 바라기는 Twitter와 비슷한 follow 형태입니다. 하지만 Twitter의 Broadcating정보 보다 좀 더 쉬운 의사소통과 양질의 학습정보들이 유통될 수 있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1)Default page (기본 페이지)- 배경과 내부 컨텐츠를 구분하는 테두리를 중심으로  옅은 파랑이 제공됩니다. 아래의 페이지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배경색/ 메뉴 및 테두리색 / 본문 글자색'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서 개성있는 페이지글 구성할 수 있어요. 방법은 로그인 상태의 프로필 소개창 옆에 "내 정보 수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곧 필통의 로그인 페이지가 자신의 톡톡페이지로 바뀌고, 디자인 설정의 미리보기 지원도 가능해집니다. 아래는 @배둘레햄 님의 페이지 입니다.


2)단색 배경 및 제공하는 배경 디자인 - 필통의 웹페이지는 "AC 마포"의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단색배경 및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들과 선색 및 글자색을 조정하신 분들의 페이지를 모아봤어요. 단색으로 배경을 채택한 분들의 페이지에서는 가독성이 매우 좋아요. 순서대로 @달크로즈 @zenn @이삭 @머핀 @홍조 @형용사 @여우 님의 페이지 입니다.









3)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를 올려 메뉴색, 글자색, 선색과 조합한 형태-개인적으로 저 또한 이런 페이지를 갖고 있습니다. 외부 이미지와 함께 기본적인 메뉴, 글자색과 조합을 하면 정말 예쁜 커스텀 페이지가 생겨납니다. 그 중에 아예 배경색을 흰색으로 해서 배경이 없는 듯 한 느낌이 드는 페이지들도 보입니다.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스스로 저런 선택을 하는 사용자들의 사용성이 너무 즐거워요. 순서대로 @olive @도로시 @은키시 @진나 @쩡열님의 페이지입니다..






4) Gif 움짤을 이용해서 동적인 페이지를 만든 경우 - 좋아하는 고양이 혹은 동물의 GIF 이미지를 이용해서 배경이 동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으로 디자인을 했습니다. 개별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전체적으로 눈이 내리거나 꽃이 날리는 모습을 그려서 깜놀하게 만드는 군요^^
순서대로 @고양이 @동녘 @하이브리드 @봉봉보명 @순시네 @사요님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